구글 개발자에게서 듣는 프로젝트 실무 노하우
구글 개발자가 직접 들려주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의비하인드 스토리와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 노하우
IT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글로벌 IT 기업의 일하는 방식은 언제나 큰 관심사입니다. 특히, 구글의 개발 및 운영 방식은 많은 개발자들에게 영감과 배움의 원천이 되고 있죠. 이 강의는 개발자들에게 구글의 독특하고 흥미로운 업무 방식을 소개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구글에서 10년 이상 개발자와 제품 관리자로 근무한 정채상님의 경험담을 통해, 구글이 서비스를 어떻게 운영하고 개선하는지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기본 구성과 주요 기능을 기반으로 고객 지표를 읽는 방법, 추천 및 검색 기능 개선, 상세 페이지의 유지보수 등, 구글이 어떻게 서비스를 관리하고 개선하는지를 설명합니다. 강사님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구글 내에서 프로젝트가 어떻게 시작되고 관리되는지, 그리고 구체적인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엿볼 수 있는데 특히, 세 가지 실전 과제 사례를 통해 문제의 현상, 대응 과정, 조치 효과 등을 들으면서 구글에서 일하는 방식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을 겁니다.
이 클래스를 통해 여러분들은 복잡한 기술이나 이론에 치중하지 않은 열린 시각으로 구글의 일하는 방식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서비스 품질 개선과 프로젝트 관리 노하우를 통해 글로벌 IT 기업의 일하는 방식을 들여다보고 나의 서비스에 적용시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을 배우는 강의인가요?
이 강의는 구글에서 10년 이상 개발자로 일한 강사님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서비스 품질 개선 과정과 프로젝트 관리 방법을 소개합니다. 구글의 서비스 운영 방식과 문제 해결 사례를 통해 수강생이 구글의 일하는 방식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기본 구성 및 기능 소개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전반적인 구조와 기본 기능에 대해 다룹니다. 플레이 스토어의 인터페이스 구성, 주요 기능(검색, 추천, 상세페이지 등)에 대해 설명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어떻게 최적화하는지 소개합니다.
2. 고객 지표 분석 및 활용
구글이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어떻게 수집하고 분석하는지,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을 어떻게 개선하는지 알아봅니다. 고객 지표의 종류(예: 클릭률, 유지율 등)와 이러한 지표들이 서비스 개선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살펴봅니다.
3. 프로젝트 관리 및 문제 해결 사례
구글 내부에서 프로젝트가 어떻게 시작되고 관리되는지 소개하며, 강사님이 직접 경험한 세 가지 문제 해결 사례를 통해 구체적인 프로젝트 관리 방법과 문제 해결 과정을 설명합니다. 각 사례는 문제의 발생 원인, 대응 전략, 조치 결과를 상세히 살펴봅니다.
누구를 위한 강의인가요?
구글의 서비스 운영 및 품질 개선 방식을 배우고자 하는 개발자
IT 서비스의 기획과 운영을 담당하는 담당자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운영하거나 기술 리더십을 담당하는 사람
강의를 수료하고 나면?
구글의 실무 경험과 사례를 통해 플레이 스토어의 기본 구성부터 시작해 고객 지표 분석, 프로젝트 관리 방법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품질 개선에 대한 통찰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구글의 실제 프로젝트 사례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실전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며, 이를 통해 자신의 프로젝트나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리엔테이션 | 08:47 |
Play 스토어가 고객을 읽는 방법들 | 24:01 |
Play 스토어의 추천 기능 분석 | 11:18 |
Play 스토어의 검색 기능 분석 | 08:19 |
Play 스토어의 상세 페이지 및 기타 기능 분석 | 14:35 |
Play 스토어의 보이지 않는 노력들 | 14:36 |
구글이 회사 내에서 프로젝트를 만드는 방법 | 13:09 |
국가별 랭킹전략 지원하기(지역 인지 기능) | 11:33 |
바이럴 전략 지원하기(사전 등록 기능) | 10:31 |
언어별 랭킹전략 지원하기(기계 번역 수준 관리 기능) | 08:19 |
타이터스 윈터스 , 톰 맨쉬렉 , 하이럼 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