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검색 및 카테고리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빛출판네트워크

구글이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하는 일은?(Google Play 스토어 뜯어보기)

구글 개발자에게서 듣는 프로젝트 실무 노하우

  • 강사 : 정채상
  • 강의구성 : 10강 / 2시간 5분
  • 수강기간 : 제한없음 / 30일(권장기간)
초급 초중급 중급 중고급 고급
0점 (0명)
좋아요 : 23

구글 개발자에게서 듣는 프로젝트 실무 노하우
구글 개발자가 직접 들려주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의비하인드 스토리와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 노하우

IT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글로벌 IT 기업의 일하는 방식은 언제나 큰 관심사입니다. 특히, 구글의 개발 및 운영 방식은 많은 개발자들에게 영감과 배움의 원천이 되고 있죠. 이 강의는 개발자들에게 구글의 독특하고 흥미로운 업무 방식을 소개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구글에서 10년 이상 개발자와 제품 관리자로 근무한 정채상님의 경험담을 통해, 구글이 서비스를 어떻게 운영하고 개선하는지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기본 구성과 주요 기능을 기반으로 고객 지표를 읽는 방법, 추천 및 검색 기능 개선, 상세 페이지의 유지보수 등, 구글이 어떻게 서비스를 관리하고 개선하는지를 설명합니다. 강사님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구글 내에서 프로젝트가 어떻게 시작되고 관리되는지, 그리고 구체적인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엿볼 수 있는데 특히, 세 가지 실전 과제 사례를 통해 문제의 현상, 대응 과정, 조치 효과 등을 들으면서 구글에서 일하는 방식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을 겁니다. 

이 클래스를 통해 여러분들은 복잡한 기술이나 이론에 치중하지 않은 열린 시각으로 구글의 일하는 방식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서비스 품질 개선과 프로젝트 관리 노하우를 통해 글로벌 IT 기업의 일하는 방식을 들여다보고 나의 서비스에 적용시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을 배우는 강의인가요?
이 강의는 구글에서 10년 이상 개발자로 일한 강사님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서비스 품질 개선 과정과 프로젝트 관리 방법을 소개합니다.  구글의 서비스 운영 방식과 문제 해결 사례를 통해 수강생이 구글의 일하는 방식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기본 구성 및 기능 소개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전반적인 구조와 기본 기능에 대해 다룹니다. 플레이 스토어의 인터페이스 구성, 주요 기능(검색, 추천, 상세페이지 등)에 대해 설명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어떻게 최적화하는지 소개합니다.

 

  

 

2. 고객 지표 분석 및 활용

구글이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어떻게 수집하고 분석하는지,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을 어떻게 개선하는지 알아봅니다. 고객 지표의 종류(예: 클릭률, 유지율 등)와 이러한 지표들이 서비스 개선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살펴봅니다. 

 

 

 

 

3. 프로젝트 관리 및 문제 해결 사례

구글 내부에서 프로젝트가 어떻게 시작되고 관리되는지 소개하며, 강사님이 직접 경험한 세 가지 문제 해결 사례를 통해 구체적인 프로젝트 관리 방법과 문제 해결 과정을 설명합니다. 각 사례는 문제의 발생 원인, 대응 전략, 조치 결과를 상세히 살펴봅니다.

 

 

 

 

 

누구를 위한 강의인가요?
구글의 서비스 운영 및 품질 개선 방식을 배우고자 하는 개발자

IT 서비스의 기획과 운영을 담당하는 담당자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운영하거나 기술 리더십을 담당하는 사람

강의를 수료하고 나면?
구글의 실무 경험과 사례를 통해 플레이 스토어의 기본 구성부터 시작해 고객 지표 분석, 프로젝트 관리 방법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품질 개선에 대한 통찰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구글의 실제 프로젝트 사례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실전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며, 이를 통해 자신의 프로젝트나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채상 강사

정채상

한국 벤처기업에서 주니어 엔지니어로 시작하여 글로벌 기업과 연구소 등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2007년부터는 한국과 미국의 구글 본사에서 13년 동안 근무했는데 구글에서의 업무를 통해 글로벌 IT 산업의 최전선에서 경험을 쌓으면서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이후 미국의 삼성 반도체 연구소에서의 경험을 거쳐 깊이 있는 기술적 통찰력을 획득하였고 2022년에는 한국의 뱅크샐러드에서 기술 이사로 임명되어 차세대 금융 기술 및 서비스 개발에 기여하였습니다. 또한 2023년에는 KAIST 경영대학원에서 인공지능과 추천시스템 과목을 강의했습니다.

 

경력
현) 인이지(INEEJI) Technical Advisor
전) KAIST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전) 뱅크샐러드 개발 이사
전) 구글 Tech Lead Manager


강의
<시니어 개발자로 성장하기> (인프런, 2024)
<시니어 개발자에서 매니저로> (인프런, 2024)
<글로벌 탑티어 개발자의 EM 리더십 가이드> (class101, 2024)
<현실 세상의 컴퓨터 공학 지식 with 30가지 실무 시나리오> (패스트캠퍼스, 2023)"

오리엔테이션  08:47
Play 스토어가 고객을 읽는 방법들  24:01
Play 스토어의 추천 기능 분석  11:18
Play 스토어의 검색 기능 분석  08:19
Play 스토어의 상세 페이지 및 기타 기능 분석  14:35
Play 스토어의 보이지 않는 노력들  14:36
구글이 회사 내에서 프로젝트를 만드는 방법  13:09
국가별 랭킹전략 지원하기(지역 인지 기능)  11:33
바이럴 전략 지원하기(사전 등록 기능)  10:31
언어별 랭킹전략 지원하기(기계 번역 수준 관리 기능)  08:19

  • 첫번째 리뷰어가 되어주세요.


  • 결재하기

    리뷰쓰기

    닫기
    * 상품명 :
    구글이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하는 일은?(Google Play 스토어 뜯어보기)
    * 제목 :
    * 별점평가
    * 내용 :

    * 리뷰 작성시 유의사항

    글이나 이미지/사진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특히 뉴스/언론사 기사를 전문 또는 부분적으로 '허락없이' 갖고 와서는 안됩니다 (출처를 밝히는 경우에도 안됨).
    2.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콘텐츠의 무단 사용은 저작권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로,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을 지게 될 수 있습니다.

    오탈자 등록

    닫기
    * 도서명 :
    구글이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하는 일은?(Google Play 스토어 뜯어보기)
    * 구분 :
    * 상품 버전
    종이책 PDF ePub
    * 페이지 :
    * 위치정보 :
    * 내용 :
    닫기

    해당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이미 장바구니에 추가된 상품입니다.
    장바구니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자료실

    최근 본 상품1